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황금알을 낳는 거위!! @주식투자내비게이터

  출판을 하면서도 늘 뭔가 부족함을 느끼기 시작하면서 금용, 경제, 경영 도서를 꽤 찾아 읽었다.
  3년 가까운 시간동안 20여권의 경제 금융 서적을 비롯해서 투자로 성공한 분들의 책들을 찾아 읽었다.
  돈이 돈을 벌게 해야한다는 것이 대부분 공통된 이야기였다.

  최근 주식 관련 책들을 읽으면서 당장은 아니지만 주식투자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던 차에 운이 좋았던 건지 저자가 주식투자 내비게이터 원고를 들고왔다.
  출판을 하고 싶다고 했다. 바로 답을 주지 못하고 원고검토후 연락을 주기로 하고 원고를 읽기 시작했다.  한장 두장 원고를 읽으면서 지금까지 읽었던 주식 관련 책들과는 다른 무언가를 보았다. 하지만 쉽게 출판을 결정할 수는 없었다.

  주식책은 특성상 차트가 내용에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컬러로 제작을 해야한다.
  일반 단행본보다 제작비가 많이 든다는 점에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원고 검토를 마치고 저자를 다시 만났다. 솔직하게 얘기했다.
  "선생님 몇 부 정도 구매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저자도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였지만 타협점을 찾았고 출판을 결정했다.

  [주식투자 내비게이터]는 저자가 주식투자를 막 시작한 딸에게 주기 위해 쓴 원고를 정리한 책이다.
  주식투자를 막 시작한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얘기다.



▶ 주식투자를 시작한 딸을 지키기 위해 집필한 주식투자서

수많은 주식투자서 무엇을 읽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주식투자 내비게이터’를 먼저 읽어보라. 그러면 다음 읽어야 할 책의 선택이 쉬워 질 것이다.
주식투자는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 직접 배울 수 있는 선생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책을 펴 놓고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주식투자 내비게이터’는 바로 그런 책이다.

▶ 지금의 증시에서 공포를 느낀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필자는 은행원 출신으로서 경영학 석사·박사학위와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AFPK(재무설계사), 투자자산운용사, 금융투자분석사, 증권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펀드투자상담사, 공인중개사 등 여러 가지 투자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다수의 금융투자 관련 책을 독파했고 장기간 실제 투자에 임하여 왔다.

주식은 위험 자산이다. 그러므로 주식투자 자체가 고(苦)일 수밖에 없다. 고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원칙을 세우고(계), 정신수양을 통해 화기를 가라앉히고(정), 지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선견지명(혜)을 얻게 된다면 투자의 고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궁극적으로 ‘투자의 중도’에 이르러 탐욕과 공포에서 벗어나 늘 평상심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그동안에 주식투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나 새로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자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모두 행복한 성공투자하기를 기원한다.

▶ 워런 버핏의 선견지명을 얻고 싶다면, 오늘의 손실을 내일의 수익으로 전환시키는 마법의 도구를 찾고 싶다면, [주식투자 내비게이터]를 옆에 두라.

주식시장이 침체되어있는 시기이지만
주식투자를 그만 할 게 아니라면
이 책 [주식투자 내비게이터]는
반드시 옆에 두기를 권한다.